대사관 공증

중국 거류증 신청시 가족관계증명서 공증

동양천사 2017. 5. 17. 20:54

중국 거류증 신청시 가족관계증명서 공증

시원한 바람이 부는 날이네요~ 바깥일 하거나 야외활동하기에 좋군요. 미세먼지는 조심하시고요 ㅠㅠ

중국에서 장기 체류를 하기 위해서 현지에서 거류증 신청을 하게 되는데요.

현지에서 거류증 받으려는 분과 중국에 체류하고 계신분과 가족인것을 확인하는 서류를 가져오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는 한국의 가족관계증명서 공증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이때 공증이라함은 한국에 있는 중국영사관 공증을 말하는 것입니다.(중국대사관 공증 이라고도 얘기합니다.)

유학중에도 필요할 수도 있고 중국에 취업하고 있는 가족분이 거류증 신청할 때에도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중국대사관 공증 문의는 동양여행사 02-318-0126

범죄경력확인등의 추가서류가 필요한 경우라면 아래 확인
-> 경찰청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중국대사관 공증 - 중국 취업 준비 범죄경력 확인


   중국 거류증 신청시 가족관계증명서 공증  

한국에서 발급되는 서류를 중국에서 사용하려 하려면 대사관 공증 업무를 거친후 사용하게 되는데요
간단한 절차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주민센터 또는 구청, 읍사무소, 면서무소 등에서 발급된 서류하시면 되세요
요즘에는 일반, 상세로 나뉘어졌는데요.
아무래도 상세가 어감이 좋아보이네요. 또한 주민등록번호는 모두 다 보이도록 발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발급을 해오셔도 서류 진행하는데는 문제될건 없는데요.
나중에 중국에서 사용할 적에 현지에서 딴지를 걸수 있는 소지가 있는 것을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주민번호는 다보이게 발급하고 빨간 도장찍힌 서류를 준비하고 등등..

- 중국어번역을 한후 공증사무실에서 번역공증 받기
중국어 번역된 가족관계증명서와 같이 공증사무실 공증을 받습니다.
과거에는 아무나 가서 처리했지만 요즘에는 자격이있는 사람들만 번역공증 받을 수있도록 바뀌었습니다. 

- 한국외교부 인증 받은 후 중국대사관 공증 받기
말 그대로 중국대사관 공증을 받으려면 한국의 외교통상부 인증을 받은 후에 진행합니다.
중국대사관은 대행접수이므로 대행처에 맡기시면 됩니다.

중국대사관 공증 문의는 동양여행사 02-318-0126

위와 같은 진행으로 서류를 받는데요 본인이 준비하시기에는 어려움이 많이 따릅니다.
간혹 본인이 준비하시려고 공증사무실 공증까지 받아오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중국대사관에서 번역시 작은 숫자부분까지도 보고 있어서요 본인이 준비하셨던 서류는 기각이 많이 발생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렇게 되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을 해야 해서 오히려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네요.

참고로
한국에서 가족인것을 확인하는 서류는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등 있네요.
보통 본인의 부모,배우자,자녀까지 나오는 가족관계증명서를 많이 사용하게됩니다.
배우자만 확인하는 경우라면 혼인관계증명서로 진행을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