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업자등록증 아포스티유 인증 - 사업자등록증 아포스티유 협력국각에서 사용하려면


외국에서 회사 지사설립(법인 설립)이나 대표처 연장등 해외에서 회사업무관련을 하려하다보면 한국의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을 해외에서 사용을 하기 위해선 공증 또는 외교통상부 영사확인(아포스티유 확인) 이나 해당국가의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사용하게됩니다.

아포스티유 협약이 되어있는 나라
에서는 외교통상부 영사확인 (아포스티유 확인)을 받아서 사용을 하게됩니다.
아포스티유 협약국에는 러시아, 캐나다, 호주, 미국, 인도, 일본, 터키 등등 100개 이상의 나라가 이에 해당됩니다.

대사관 인증까지 요구하는 나라의 경우는 아포스티유 협약이 안되어 있는 나라로 보통 베트남, 중국 등에 해당됩니다. 
관련글: 사업자등록증 공증 - 중국사용(사업자등록증 중국대사관 인증)




   사업자등록증 아포스티유 협력국각에서 사용하려면(사업자등록증 아포스티유 인증)  


사업자등록증 외교통상부 아포스티유를 받기위한 순서

(사업자등록증 번역공증, 사업자등록증 아포스티유 문의는 동양여행사 02-318-0126)

1. 사업자등록증을 번역하여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번역의 경우 영문 또는 해당 나라의 언어로 번역을 하여 법무법인 공증사무실에서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2. 공증받은 서류에 외교통상부 인증(아포스티유)을 받습니다. [끝]


<참고>
중국이나 베트남과 같이 아포스티유 협력국가가 아닌 경우에는 해당국가의 대사관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해외에서 사업자를 내려 할 때에 추가로 은행잔고증명 또는 신용증명서나 여권등이 추가로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현지에서 필요한 서류를 확인해보셔야 하겠습니다.

여권 아포스티유 받기 (여권 공증 아포스티유 확인)
은행잔고증명서,신용증명서(신용장,신용평가보고서,credit report) 중국에서 사용시 공증,인증


<사업자등록증 아포스티유 견본>
(여권 번역공증, 여권 아포스티유 문의는 동양여행사 02-318-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