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정보

시간여행] 빛보다 빠른 물질이 있다면 시간여행 가능할까?

동양천사 2011. 9. 28. 19:49

시간여행] 빛보다 빠른 물질이 있다면 시간여행 가능할까?




최근에 빛보다 빠른 중성미자(뉴트리노)를 발견했다는 주장이 있어 큰 화제거리가 되어지고 있는데요.

아직 실험이 정확한 것인지의 검증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지만, 만약 실험이 검증되어 빛보다 빠른 물질이 있다는 것은 인류의 큰 획을 긋는 역사적인 발견일수 있습니다.

빛보다 빠른 물질이 있다라는 것은 이는 곧, 시간여행이 이론적으로 가능하다라는 얘기와 같다고 하는군요.

영화에서 보면 타이머신을 타고 시간여행을 가는 것이 현실로 이루어질수 있을지 너무 궁금해지는군요.



빛보다 빠른 물질이 있다면 시간여행 가능할까?

정말 궁금합니다. 그래서 알아봤는데 저의 머리론 이해가 안되더군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으로 볼때 시간 여행을 하려면 빛의 속도에 가까워져야 한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정말 모르겠습니다. ㅠㅠ (누가 설명좀 부탁해요)

짧은 지식으로 생각해보자면
아인슈타인의 특수상대성방정식에 따라 빠르게 빛의 속도만큼의 속도로 아주 빠르게 이동한다면 시간이 늘어나는 현상이(시간이 더디게 간다) 발생된다고 합니다.
즉, 움직이지 않고 있는 사람에게는 1초라는 시간이 흘렀는데 아주 빠르게 이동하는 사람에게는 시간이 더디게 흘러 시간여행이 가능하다라는 내용입니다.

그러면 빛보다 빠른 물질이 있다면..그 물질을 타고(중성미자, 뉴트리노를 이용해서 타면되지 않을까요) 여행이라도 갈수만 있다면 시간여행이 가능하다라는 말이 될수 있다는 결론이 나는군요.

물론 빛의 속도로 이동하는 것은 현재는 실현불가능하죠..
빛의 속도를 내는 이동수단도 없을뿐더러 또한, 있다손 치더라도 빛의 속도로 속력을 낸다면 저항이 생겨 엄청난 질량이 생길것입니다. 고로 엄청난 질량에 남아나질 못할것 같습니다.
물론 무중력상태(무저항상태?)에서야 가능할지 모르겠군요.

 




참고사항으로 시간을 여행하는 가상적인 방법이라고 해서 설명된 위키백과에 나온 내용인데요.
(출처: 위키백과)

웜홀을 이용한 과거로의 시간여행

웜홀이란 블랙홀과 화이트홀을 잇는 가상의 시간 터널

- 2011년에 출입국A와 출입구 B로 된 웜홀을 준비한다.
- 출입구 B를 빛의 속도로 멀어뜨린다.
- 멀어뜨려 놓았던 출입구 B를 다시 빛의 속도로 출입구 A에 가깝게 한다.
  여기서 빛의 속도를 이용하였기 때문에 출입구 B의 시간이 느려지게 된다.
  즉, (출입구 A: 2020년, 출입구B: 2012년)
- 우주선은 2012년인 출입구 B로 들어가서 2012년의 출입구 A로 나오면 과거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


무슨 소린지 여러번 읽어보세요 ??? 정말 미스테리 하죠.
 


블랙홀을 이용한 미래로 가는 시간 여행

지구를 출발하여 블랙홀 근처에 가서 있는다. 그곳에서 쉬다가 시간을 보내고 온다. 그 후 지구로 되돌아 오면 훨씬 미래의 세계가 되어 있게된다. 즉, 미래로 시간여행을 하게된다라는 내용입니다.

질량이 높은 곳에서는 시간이 뎌디게 간다고 하는데, 그렇기에 질량이 엄청나게 높은 블랙홀에 가서 쉬고 오면 지구에서 흐르는 시간보다 시간이 뎌디게 가게되어 지구로 돌아왔을경우에는 미래의 지구가 되어 있다라는 이론입니다.


실현 가능할지는 먼 미래에 해결되겠죠^^ 안될수도 있고요 ㅎ


빛의 속도보다 빠른 것이 나타날지 혹은 잘못된 실험으로 인한 해프닝으로 이어질지.. 관심이 갈수밖에 없네요.
우주,시간등에 많은 연구를 하는 분들에게는 엄청 기대되는 일이겠군요.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정말 신비한것 같습니다.

미래 먼 미래에 과학이 엄청나게 발전한다면 언젠간 풀리는 날이 오겠죠?..
시간여행..가능한 일 일지.. 불가능한 일 일지..
시공간을 초월할 날이 올지.. 안올지..
참 궁금합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