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정보

중국국제결혼 결혼비자 사증(f-2) 신청시 건강진단서 항목 및 건강진단서 발급 가능 병원 정보

동양천사 2011. 6. 4. 17:02

중국국제결혼 결혼비자 사증(f-2) 신청시 건강진단서 항목 및 건강진단서 발급 가능 병원 정보



중국국제결혼 사증(f-2) 준비시에 들어가는 서류증 하나가 건강진단서 입니다.

2011년 3월 부로 건강진단서가 추가서류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건강진단은 어디서 받으며 또한 어떠한 내용이 들어가야 하는지 문의를 많이 합니다.

외교통상부에서 정한 중국국제결혼시 사증(f-2) 신청시 들어가는 서류의 건강진단서 내용을 아래와 같이 공지하였습니다.

건강검진서 항목(예시)
첨부서류 (출처: 외교통상부)


건강진단서의 내용은 공무원채용신체검사 규정에 의한 건강검진 항목 이외에 정신질환, 성병 및 후천성면역결핍증(AIDS) 검사 추가 된것이어야 합니다.

검사내용을 보면
신장, 체중, 흉위, 혈압, (교정)시력, 색신(색각), (교정)청력, 안질환, 이비인후질환, 치아, 호흡기질환, 간질환, 신경질환, 소화기질환, 피부질환, 순환기질환, 정신질환, 비뇨질환, 혈청검사(매독), 흉부X선검사, 후천성면역결핍증(AIDS)

건강진단서 항목에서 특색있는 부분은 요즘 국제결혼 관련 사고가 많이 발생되는 부분때문에 정신질환등의 검사결과가 들어가 있는 것이라 생각되네요.

정신질환등의 여러 내용들 때문에 여러 일반 병원에서는 건강진단서가 발급이 안되는 병원이 많을것입니다.

 

외교통상부에서 발표한 결혼동거목적 거주사증(F-2)신청 관련 건강진단서 발급 가능병원 안내 입니다.
참고하셔서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진단받으시기 바랍니다.

결혼동거목적 거주사증(F-2)신청 관련 건강진단서 발급 가능병원
첨부서류(2011. 5.16. 기준) (출처: 외교통상부)

 

◈ 결혼동거 목적 거주사증(F-2)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정신질환, 성병 및 후천성면역결핍증(AIDS)검사 등이 포함되어 있는 건강진단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이와 관련, 법무부에서는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상기 건강진단서의 발급이 가능한 병원을 대한병원협회로부터 통보받아 게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아래 게시한 병원이외에 기타 병원에서도 상기에 적시한 내용이 포함된 건강진단서를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향후 검진기관이 추가되는 대로 갱신하여 게시할 예정임.


서류 준비하시는데 많은 불편함이 있는것 잘 알지만 정책이 그러니 불편하시더라도 준비를 하셔야 하겠습니다. 결혼비자 사증(f-2) 서류 준비 잘하시기 바랍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