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비자

중국단체비자 신청 정보, 단체비자 발급방법

동양천사 2011. 3. 14. 10:31

중국단체비자 신청 정보, 단체비자 발급방법

단체로 중국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중국비자중 중국단체비자 신청하시면 중국비자 발급시 비용이 조금 줄어듭니다.

중국비자중에는 여러 비자가 있습니다. 그중 5인 이상일 경우 단체비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국단체비자 신청 및 단체비자 발급방법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중국단체비자 신청  


중국에 5인이상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단체비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출입국시 비행기나 여행일정이 같은 분들에 한해서입니다.)

5인이상이더라도 개인적으로 중국관광비자를 발급하여 가도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행일정이 같은 분들이라면 단체비자 받는것이 비용면에서 더 저렴하므로 단체비자를 신청하시는 것입니다.


중국단체비자 신청: 여행사 대행 접수

필요한 서류: 여권복사본, 중국일정

발급기간: 보통4일, 급행2일
- 단체비자는 하루정도 더걸린다고 생각하세요. 보통5일, 급행3일 (주말,공휴일제외)

발급비용: 대행처마다 다르겠지만 보통접수시 21,000-25,000 (1인당)

중국단체비자 신청 대행 문의는 동양여행사 02-318-0126/0127


<참고>
단체비자를 발급하면 비자에 있는 모든 분들이 일정이 똑같이 움직이셔야 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어 1-2명이 빠져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 10인이상되는 분들이라면 출발하시는데 큰 문제는 되지 않을수 있으나 만일 5인 단체비자를 받았는데 1명빠지는 경우라면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단체비자를 받았다면 꼭 똑같은 일정에 입출국 하셔야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가격을 줄이겠다고 여기저기에서 사람을 모아 단체비자를 받는것은 생각해 볼수 없을듯 합니다.
일정을 맞추었더라도 개개인들의 일정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니 여행의 일행이 아니라면 단체비자를 받는것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단체비자를 받아서 중국에 가셔서 부득이하게 별도로 빠져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경우 중국에서 일처리 하는것이 까다롭고 어렵기때문에(저또한 어떻게 처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왠만하면 개인활동을 하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중국단체비자 발급 후 주의사항

1. 확인요망
단체비자는 인원수가 많다보니 접수서류 작성시 오타가 발생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중국단체비자를 발급받은 후에는 꼭 영문성함, 여권번호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여행일정이 같아야 함.
중국내에서도 왠만하면 개인적으로 다니지 않도록 하고, 입출국 일정은 모두 같아야 합니다.

3. 분실 주의
단체비자는 여권에 붙어있는 것이 아닌 별도 용지로 발급이 됩니다. 그래서 잃어버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분실주의하셔야 하겠고, 만일을 대비해 단체비자 복사를 해두어 보관합니다.

 

단체라 하더라도 단체비자를 꼭 받아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개인비자를 받으셔도 됩니다. 허나 여행일정이나 출입국비행기 일정이 똑같을 경우 더 저렴하기 때문에 단체비자를 받는 것입니다.

단체라 하더라도 개개인별로 행동하거나 일정이 달라질 경우에는 개인비자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관광비자 발급 절차 및 비용등 자세한 사항 참고하세요.
중국단체비자, 광광비자 신청 대행 문의는 동양여행사 02-318-0126/0127
링크: 중국비자 종류 - 한국에서 발급받을수 있는 중국비자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