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정보

중국결혼 중국 혼인신고 진행시 혼인관계증명서

동양천사 2017. 5. 22. 12:45

중국결혼 중국 혼인신고 진행시 혼인관계증명서

점점 무더워지고 있네요 낮에는 햇빛을 피해 다니는 날이 되었네요. 더위 조심하시고요

이 글을 보시는 분이시라면 결혼을 진행하시는 분들이겠네요. 결혼 축하드립니다.

중국결혼을 하시는 분들은 양국가에 모두 혼인신고를 하셔야 하는데요
이때 필요한 서류가 혼인관계증명서 입니다.

한국의 혼인관계증명서를 중국대사관 공증을 받아서 중국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혼인관계증명서 중국대사관 공증 관련 문의 동양여행사 02-318-0126



   중국결혼 중국 혼인신고 진행시 혼인관계증명서  


한국서류를 중국에서 쓰시려고 하면 중국대사관 공증을 받아서 가져가셔야 합니다.
절차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서류발급
주민센터,읍.면사무소,구청,무인발급,인터넷발급 여러가지 방법으로 혼인관계증명서를 발급받습니다.
발급시 주민등록번호는 다 보이게 하시는 것이 좋을듯 하고요, 상세로 발급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부분사항일 경우 중국내에서 진행이 안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전체 다 보이게 하시는 것이 좋을듯 하네요

- 중국어번역
중국어번역을 합니다. 요즘 밑부분 숫자부분까지 모든 내용을 정확하게 번역을 하셔야 합니다.

- 공증인사무소에서 공증
번역문과 서류를 가져가셔서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다만 자격이 있는 분들만 번역공증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본인이아 아무나 가서 진행되었지만 요즘은 자격증이나 기타 자격이 있는 분들만 받을수 있네요

- 한국외교부 인증 확인
위까지 진행된 서류를 한국외교통상부에 가셔서 인증 확인을 받아야만 합니다.

- 중국대사관 공증 확인
마지막 절차이네요 중국대사관 공증을 받아야만 마무리 됩니다.
대행접수로만 서류를 받고 있으니 대행처에 문의해 보셔야 하겠네요

혼인관계증명서 중국대사관 공증 관련 문의 동양여행사 02-318-0126

두분 결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요 행복하세요

중국에 가시려면 비자가 필요합니다. 비자 준비를 못하셨다면 문의주셔도 됩니다.
아래는 관광비자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직 발급하지 않은분들이라면 참고해보세요
-> 중국여행비자 - 중국을 관광,여행하려할 때 중국관광비자 필요 

 

지금까지 혼인관계증명서 중국대사관 공증 절차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혼인관계증명서는 한국에서 발급되는 서류로서 혼인상황을 볼수있습니다.
미혼상태일경우는 배우자가 표시가 안되고 기혼상태이면 배우자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이혼한경우라면 이혼내용이 적혀나옵니다. 부분사항으로 발급하시면 최근내용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중국에서 혼인신고를 목적으로 발급하는 경우라면 부분사항은 진행이 안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