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비자

중국취업비자(Z비자) 발급에 필요한 서류 취업허가서 영문, 중문

동양천사 2022. 3. 28. 12:22
반응형

중국취업비자(Z비자) 발급에 필요한 서류 취업허가서 영문, 중문

안녕하세요#&)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동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중국 취업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중국에 법인설립, 회사 설립 등을 위하여 취업비자를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오늘은 중국취업비자 발급에 필요한 서류에는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취업허가서 영문, 중문에 대한 내용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중국취업비자(Z비자) 발급에 필요한 서류 
(중국취업비자 여행사 대행 접수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정책 변경이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여권
2. 여권사진
3. 취업허가서 영문, 중문
4. 온라인 비자신청서 작성 후 출력(여권사진 파일, 도장 찍기) 
5. 예약을 하고 온라인예약확인서 출력
6. 예방접종증명서
7. 출입국사실증명서

 

위서류로 한국에서 중국취업 Z비자를  접수하시는 것입니다. 
인터넷 신청서 작성 완료 후 
예약을 하고 예약접수증을 출력하시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접수할 적에 지문 등록을 해야 돼서 여행사 대행을 하셨다 하더라도 
접수 시에 중국비자서비스센터를 방문하셔서 지문채취를 하셔야만 하겠습니다.

 

 

 

 

중국취업비자 발급에 필요한 서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취업허가서 영문, 중문인데요
취업허가서는 영문과 중문 세트로 발급이 될 것이고,  인터넷 파일 형식으로 받을 것입니다.

 

취업허가서 준비 시에는 중국 내 회사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준비해서 주어야 하겠습니다.
보통의 경우는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등이 필요하겠습니다.

 

이러한 한국 내 서류들을 중국에 보내기 위해서는
중국어 번역 - 번역공증 - 한국 외교부 인증 - 중국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현지에 보내주어야 할 것입니다.

 

 

 

 

취업 z비자가 발급이 되었다면 중국에는 3개월 이내에 출국하셔야 하겠습니다.
3개월이 넘으면 유효기간이 지나기 때문에 발급받은 비자로는 사용을 못하시고 다시 처음부터 진행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중국에 가셔서는 30일 이내에 거류비자 신청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취업거류비자로 신청을 안 하고 있으면 불법체류가 되므로 꼭 주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중국취업비자(Z비자) 발급에 필요한 서류에서 제일 중요한 서류 중 하나가 바로 취업허가서입니다.
이 서류를 준비하기 위해서 범죄경력도 보고 최종학력도 보고, 경력사항과 건강체크 등의 여러 가지 사항을 체크하게 되겠습니다.

 

건강진단서의 경우는 중국 내에서 받는 경우도 있고 한국 내 지정병원에서 받아서 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역마다 차이가 나는데요 한국에서 받은 것은 인정이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현지에서 자세히 확인 후에 받으셔야 할 것입니다. 

 

중국대사관 인증 절차, 중국취업비자 접수 등 본인이 하시기에 어려운 점이 많으므로 
전문적으로 대행접수 하는 곳에 맡겨서 진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봄이 오고 있는 소식이 들리네요
모든 하시는 일들이 봄처럼 활기차게 피어오르고 희망이 가득 찼으면 합니다.

 

2022년 3월 기준으로 적어드렸고 차후에 정책이 바뀔 수도 있고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한국에서 중국취업비자(Z비자) 발급에 필요한 서류, 대사관 인증 받는 것부터 취업허가서 영문, 중문 준비서류에 대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