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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효능] 봄철의 나른하고 피곤함,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로 해결!

새싹이 돋아나는 봄이 왔습니다. 봄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겨울철 움추려 들었던 우리의 몸도 따뜻한 봄햇살과 함께 활기를 되찾아 갑니다.

하지만 따뜻한 햇살에 몸은 나른해져만가고 피곤함도 쌓여만 갑니다. 몸의 움추림은 줄었지만 쌓여만 가는 피곤에 점심식사후에는 졸기 쉽상이죠.

나른한 봄철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로 해결해보세요!


딸기효능





달콤하고 향기로운 딸기는 맛도 좋을뿐아니라 비타민C도 풍부합니다.

딸기에는 비타민C가 100g당 71㎎이나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C가 많다는 귤,키위보다도 더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로회복 효과와 감기예방, 주름개선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딸기효능을 살펴보자면

피로회복 효과
비타민C는 피로회복 효과가 탁월합니다.
딸기를 많이 먹으면 만성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예방 효과
딸기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장운동을 촉진시켜주어 변비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펙틴’이라는 식이섬유도 풍부해 장을 깨끗히 청소하고, 대장암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빈혈예방 효과
딸기에 포함되어 잇는 철분성분이 빈혈예방,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철분성분을 필요로 하는 임산부,여성분들이 딸기를 드시면 좋습니다.

눈의 피로 예방 효과
딸기에는 안토시아닌 이라는 성분이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황산화 효과가 뛰어난 성분중 하나로 혈전생성억제 및 몸속활성산소로부터 혈관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도한 눈의 망막세포재합성을 촉진시켜 눈의 피로 예방효과도 있습니다.
빨간 딸기일수록 안토시아닌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외 딸기효능으로는 스트레스해소에도 좋다고 하며, 잇몸을 튼튼하게 해주어 치주염을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노화방지효과 및 감기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딸기 잘~ 먹는 방법




비타민C는 열들에 쉽게 파괴가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딸기를 먹을때는 믹서기에 갈아 먹기보다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생딸기와 우유를 곁들어 먹는다면 일석이조입니다. 딸기속의 비타민C성분이 우유속의 철분흡수,칼슘흡수를 도와준다고 하는군요.

딸기를 설탕에 찍어서 먹으면 딸기성분중 비타민B1이 설탕과 혼합되어 소모되어버린다고 합니다.

먹음직 스러운 딸기를 흐르는 물에 씻어내어 우유와 함께 드셔보세요.^^


다이어트하면서 변비로 고생하셨다면 맛있는 딸기 드셔보기시 바래요.
링크: 다이어트중 변비로 고생..이젠 속시원히 해결하자! 변비에 좋은 음식 및 변비줄이는 생활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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