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정보

국제결혼 안내 프로그램 참가 신청 변경(2011년3월7일 이후) - 온라인 신청

동양천사 2011. 3. 5. 11:45

국제결혼 안내 프로그램 참가 신청 변경(2011년3월7일 이후) - 온라인 신청

2010년10월6일 이후 부터 실시된 국제결혼을 하시는 한국인 남성의 경우 국제결혼안내 프로그램을 이수해야 하는 정책이 실시되었습니다.

그래서 결혼비자 신청시 국제결혼 안내 프로그램을 이수한 이수증을 같이 접수를 하였는데요.

이전까지는 팩스로 접수를 받아서 예약일에 교육을 받는 것이였는데 이번 2011년3월7일 이후부터는 신청을 팩스가 아닌 온라인 접수만 받는다고 합니다.

국제결혼 안내 프로그램 참가 신청 온라인 신청으로만 접수해야함

온라인 신청방법은 아래 메뉴얼을 참고하세요.  (출처: Hi korea)


하이코리아에서 온라인 신청 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이코리아 http://www.hikorea.go.kr/ 

 


 

온라인 신청 방법

국제결혼 안내 프로그램 매뉴얼을 참고하시면 되겠지만 간단히 설명드리면
 
1. 하이코리아(http://www.hikorea.go.kr/)에 가입을 합니다.

2. 가입완료 후 전자민원의 전자민원신청에서 국제결혼 안내프로그램에 들어갑니다.

3. 동의 클릭후 본인 인적사항 적고 신청하기 누르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4. 접수후에는 접수증을 출력하여 예약일에 맞쳐 교유을 받으러 가면 됩니다.

5. 예약 확인이나 변경,접수증 출력 등은 마이페이지의 국제결혼안내프로그램 신청현황에서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결혼 안내 프로그램 매뉴얼을 참고하세요.

 

국제결혼 안내 프로그램의 주요내용,프로그램내용,준비물등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국제결혼 안내 프로그램 실시 - 국제결혼하시는 남성 분들 참고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