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 10

주한 중국대사관 휴무 공지 (2021년 설날 휴무일)

안녕하세요~!) 음력으로 한 해의 시작인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명절 설날에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중국비자, 대사관 인증, 중국 여권 변경 등 여러 업무를 보는 주한 중국대사관 2021년 설날 휴무공지가 나왔습니다. 2021년 2/11 ~ 2/17 까지 대외업무가 없습니다. 중국비자 업무나 인증 접수, 발급 등의 업무를 하지 않으므로 진행하시는 데 있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휴무기간 동안에 중국행 항공편을 이용하시는 승객에 대한 건강코드 심사는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인도적 차원의 긴급한 서류 신청의 경우 등에는 연락하신다면 최선을 다해 처리할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주한 중국대사관 홈페이지 내용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한 중국대사관 홈페이지..

유익정보 2021.01.31

중국인 사망진단서(시체검안서) 중문 번역공증 진행 과정

안녕하세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중국인 분께서 사망하셨을 때에 사망진단서(시체검안서) 번역 공증 받는 절차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중국인 분께서 한국에서 사망하시게되면 중국 현지에 사망신고를 하셔야 하겠습니다. 이때 요구되는 서류에는 사망진단서, 시체검안서, 화장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한국 서류는 중국대사관 공증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중국어 번역공증 -> 한국외교부 인증 -> 중국대사관 인증 1. 필요한 서류를 발급을 받습니다. 사망한 사실이 확실할 경우 의사가 발급해주는 사망진단서 의사가 사망한 사실을 의학적으로 확인하였거나 사체 해부 결과와 사망원인을 기재한 경우 시체검안서 시신 운구를 해야 한다면 화장증명서 등의 서류를 받습니다. 2. 중문으로 번역을 하여 번역공증 받..

대사관 공증 2021.01.29

졸업증서(졸업증명서, 학위증명서) 번역 공증 받기

안녕하세요&) 함박눈이 내리니 바람이 불면서 추위가 찾아왔네요 이럴 땐 마스크 착용이 따스하게 도움을 주네요 학교를 졸업하고 상급학교를 가야 된다거나 또는 회사 취업을 해서 졸업증명을 확인시켜 주어야 되는 경우가 있겠습니다. 이럴 때 요구되는 서류가 졸업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즉, 졸업증명서 또는 졸업증서, 학위증명서 등이 있겠습니다. 오늘은 졸업증서 번역 공증받는 절차에 대해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여러 조건에 따라서 진행 절차등이 다르게 나올 수가 있겠습니다. 외국 사용> 1. 아포스티유 및 대사관 인증 확인 필요 미국 등 아포스티유 협약이 되어 있는 나라끼리는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증 -> 아포스티유 진행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라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국공립 학교에서 영문으..

유익정보 2021.01.28

아스포티유 어떻게 진행하는지 확인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작지만 기억에 남는 소중한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아스포티유 어떻게 진해되고 무엇인지 알아볼까 합니다. 세계 여러나라로 많은 분들이 거류하거나 유학, 주재원 등으로 일을 하고 계십니다. 학교를 다닌다거나 회사를 입사를 하게 될 때에 본인의 제출해야되는 문서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학교를 가기 전 졸업 확인을 위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제출해야 된다거나 해외 취업을 위해 회사에 범죄를 확인해야 될 범죄경력증명서, 경력을 확인해야 될 때 경력증명서 제출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한국 서류들을 외국에서 사용하기 위해 인증 확인을 받아서 제출해야 되는데 권한 있는 당국에서 지정된 외교부에서 확인을 받아 제출을 해야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발급된 가족관계증명서, ..

유익정보 2021.01.27

베트남대사관 공증 베트남 취업 준비 범죄경력회보서

안녕하세요":) 해외 여러 곳으로 많은 분들이 취업을 하러 가십니다. 해외에서 생활하시는데 몸 건강히 즐겁게 생활하셨으면 합니다. 베트남으로도 많은 분들이 취업을 하러 가십니다. 오늘은 베트남 취업 준비서류 중에서 범죄경력회보서 베트남대사관 공증 받는 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업 준비서류로는 범죄, 졸업, 경력, 건강 등의 여러가지 준비하실 것이 있겠습니다. 베트남대사관 공증을 받아서 사용하게 됩니다. 범죄경력을 확인할 수 있는 범죄수사경력회보서 베트남 대사관 공증 절차 첫째. 서류 발급 경찰서에 직접 가셔서 받으시거나 온라인으로 받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범죄수사경력회보서 또는 범죄경력회보서, 수사경력회보서 두 가지 이름 중 하나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 | 범죄경력회보서발급시스템 회보서 ..

대사관 공증 2021.01.26

중국회사설립 준비 여권, 사업자등록증 등 중국 대사관 공증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해외 곳곳으로 진출을 하고 계십니다. 중국회사설립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오늘은 중국 회사 설립하기 위해서 준비할 여권이나 사업자등록증 중국대사관 공증 진행 절차 설명드립니다. 중국내 투자를 위해서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중국 취업을 이유로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법인회사 설립을 진행하시기도 합니다. 이때 준비해야 할 서류 중에서 중국대사관 공증을 받아서 제출되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지역 등 차이가 날 수 있겠지만 보통적으로 개인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여권, 회사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 여권 등을 준비해 가십니다. 중국대사관 공증 진행 절차 서류준비-중국어번역-번역공증-한국외교부-중국대사관 공증 - 서류 준비 단계 여권이나 사업자등록증은 깨끗이..

대사관 공증 2021.01.25

안전한 해외 여행을 위한 여행금지국 확인

새로운 곳을 다녀온다는 기대감이나 기다림의 즐거움~ 여행을 떠나는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하여 알고 있어야하는 여행경보제도가 있습니다. 혹시 모를 위험이 있는지 등 미리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여행경보제도란? 한국 외교부에서는 해외에서 우리나라 국민에 대한 사고와 체류 등의 등의 피해를 예방고자 2004년부터 여행경보제도를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 국민의 안전을 위하여 주의가 요구되는 국가나 지역의 위험수준을 알려주고 그에 맞는 행동요령을 안내합니다. 위험한 수준에 따라 단계별로 구분됩니다. 해당되는 국가나 지역내의 내 범죄, 정정불안, 보건, 테러, 재난 및 기타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합니다. - 남색경보(1단계) 국내 대도시보다 상당히 높은 수준의 ..

유익정보 2021.01.24

아포스티유란 무엇인지 확인 해보기(Apostille)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이 왔네요. 가족과 함께 간단한 음식도 만들어 보면 더 행복한 주말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아포스티유(Apostille)란 무엇인지 확인해 볼까 합니다 국제화 세계에 접어들면서 많은 분들이 세계 여러나라에서 거류하거나 일을 하며 지내시는데 한국에서 발행한 문서들이 해외 여러나라에서 사용해야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가족 관계를 확인을 하기 위해서 가족관계증명서 준비하신다거나 혼인 관계를 확인하기 위해서 혼인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졸업 확인을 위한 졸업증명서, 학위증명서 등과 범죄 경력을 보여주어야 될때는 범죄경력증명서 등의 발급되는 여러 가지 문서들을 해외에서 사용해야 될 때가 많습니다. 아포스티유(Apostille)란 한 국가의 문서들을 다른 국가에서 인정받기 위해서는 각..

유익정보 2021.01.23

외국 영문 서류 한국에서 한글 번역공증 받기

안녕하세요;) 추운 날이 풀리면서 겨울비가 슬슬 내리니 고요하고도 평화로운 느낌이 드네요 비가 내리는 모습을 보면서 여유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외국에서 발행된 영문 서류를 한국에서 한글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받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대학교나 회사등 외국에서 가져온 서류를 제출하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출처마다 제출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꼭 확인을 한 후 진행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대략적으로 아래의 몇가지 경우의 수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1. 우선 서류를 그냥 제출하라는 경우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영문 서류 그냥 제출하시면 될 듯합니다. 가장 간단하겠습니다. 원본을 제출해야하는지 복사본으로 해도 되는지 등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원본 없어지..

중국 영주권, 그린카드 신청시 필요한 범죄경력 대사관 공증 받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한국분이 중국에서 자격이 되어서 그린카드, 영주권 신청할 때에 범죄경력 대사관 공증 받는 절차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범죄경력 대사관 공증 절차 문서 발급 - 중문 번역 - 번역공증 - 한국외교부 인증 - 중국대사관 인증 진행절차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1. 문서 발급 범죄 서류에는 몇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경험상 아래 두 서류중 하나로 진행하시는데요 아래 두 종류 모두 진행이 가능했기에 알려드립니다. - 범죄수사경력 회보서(또는 범죄경력 회보서) - 신원조사(범죄경력)증명서 범죄경력회보서로 발급하시는 경우 경찰서에서 받는 서류인데요 조회목적은 외국 입국 체류허가 이렇게 받으셔야 할 것입니다. 다른 내용으로 받으시면 진행이 안됩니다. 본인이 가시면 바..

대사관 공증 2021.01.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