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정보

새로운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연기(REPUBLIC OF KOREA PASSPORT)

동양천사 2021. 2. 5. 09:54

안녕하세요^*)
올 겨울에는 눈이 많이 내리네요
눈 덮인 세상을 보다 보면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기분과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네요.
코로나로 해외를 못나가고 있는 분들이라면 국내 여행이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어 줄 거예요.




지난 2018년말에 새로운 차세대 전자여권의 디자인을 발표했었는데요
2020년 정도에 발급이 될 것으로 예정이었었는데..

코로나19가 오래 지속되면서 이로 인해서 발급량이 급감하게 되면서
재고가 많이 남아있다고 하네요
예산낭비를 위해서 어쩔수 없이 발급을 연기하게 되었네요

외교부에서는 새로운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시기를 최장 1년 늦추기로 결정이 되어서
2022년 정도 되야 신청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때는 코로나가 진정 되어서 많은 분들이 새로 발급된 것으로 
해외를 자유롭게 다닐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왼쪽: 일반(남색)  가운데: 관용(진회색)  오른쪽:외교관(적색)


 
이번에 새로운 전자여권 표지 디자인인데요
굉장히 이쁘지요

대한민국 여권 
REPUBLIC OF KOREA
PASSPORT

남색으로 바뀌는데 깔끔하네요
진회색, 적색 중에서 온라인 선호도 조사와 정책 여론조사를 해서 60% 이상으로 남색을 선택하였다고 하네요.




신원 정보면도 한눈에 쏙 들어와서 보기 좋네요

이전과 바뀌는 부분을 찾아보니.. 여권번호가 중간에 영문A가 들어가 있고, 주민등록번호가 빠져있네요

생년월일 표기도 바뀌는것 같군요. 그리고 얼굴 사진이 많이 들어가네요

 



사증면
각면마다 들어가는 그림을 다르게 해주려고 하나보네요

멋져보이고 빨리 신청하고 싶어지네요

 

해외여행을 못간다는 생각이 마음속에 무언가 막고 있는 기분이드네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자주 가는 것도 아니고 몇년에 한번 갈수 있을까 말까 하겠지만 마음먹으면 언제든 갈 수 있었던 것과 현재 2주격리등의 규제로 인해서 못가고 있는 것과의 기분 차이가 있는것 같아요

세계를 자유롭게 다닐 수 있었던 이전으로 돌아갔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