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건강진단서 중국대사관 공증, 중국에서 건강진단 확인을 위하여


최근에 한국과 중국의 관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이 중국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지속적으로 중국으로 진출을 하시고 계시지요. 상황이 어떻게 변하든 노력이 있다면 좋은 성과 있겠죠!

 

최근에 중국취업을 하기 위해서 많은 서류들을 요구합니다.

범죄경력확인, 졸업증명확인, 건강진단서 등등을 요구하여 가지고 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중에 한국에서 공증처리를 해서 보내라고 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보통적으로 범죄경력증명, 졸업증명을 많이들 공증해서 사용하십니다.

건강진단서도 공증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진단서 중국대사관 공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명에 앞서 범죄경력증명 중국대사관 공증, 졸업증명서 중국영사관 인증은 아래 링크 참고해보세요

-> 중국 취업준비 범죄경력증명서 공증
-> 졸업증명서 중국대사관 공증] 중국취업비자 준비중에 필요할 경우 - 졸업증명서 공증


 

   건강진단서 중국대사관 공증, 중국에서 건강진단 확인을 위하여  


많이들 물어보시는 것이 있습니다. 한국의 건강진단서가 중국에서 사용가능한가?

위와같은 질문을 받으면 아래와 같이 답변을 해드립니다.

자세한건 중국현지에서 직접 확인해보셔야 하겠고요...
중국현지에서 발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현지에서 한국에서 발급받은 건강진단서 가져와도 된다고 할때나, 중국에 갈 수 없는 경우 부득이한 경우는 한국에서 받으셔야 하겠지요....


이때 한국에서 공증을 받아오라고 요구하는 경우라면 공증을 해서 가져가셔야 합니다.
건강진단서 발급은 예전에 지정병원이 있었긴한데요(최소5-10년은 지난것 같네요) 현재는 지정병원 시스템은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일반병원에서 받는 것보다는 과거 중국대사관 지정병원에서 발급받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중국대사관 지정병원은 인터넷등을 찾아보시면 예전자료들 찾아보실수 있을거예요


서론이 길었네요. 중국대사관 공증 절차에 대해 살펴보면요

 

- 건강진단서 발급받기

 

- 공증사무실에서 공증 받기

공증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중문으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받는 방법과 원본대조필 공증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건강진단서가 한글로만 되어있는 경우라면 꼭! 중문으로 번역을 하여 번역공증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한글+영문, 한글+중문, 중문, 영문, 중문+영문 등으로 되어있는 경우라면
이때는 원본대조필공증을 받습니다.

원본 사용을 하지않고요 건강진단서를 복사해서 복사본이 원본과 같다라는 복사본자체가 공증이 되는것입니다.

왜 원본사용하지 않냐는 문의를 받는데요. 중국대사관에서 그렇게 받으라고 하네요. 아직까지 원본대조필 공증을 한 경우에 중국에서 사용하지 못한 경우는 없었는데요. 이점 꼭 확인하시고 대행 의뢰 하셔야 하겠습니다.

 

- 한국외교부 확인

 

- 중국대사관 공증

 

여기까지 받으셔야 하겠습니다.

건강진단서 중국대사관 공증 문의는 동양여행사 02-318-0126

 

중국에 취업을 결심하는 것이 쉽지는 않으셨을 것인데요. 앞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으시겠지만 잘 헤쳐나가셔서 항상 졸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취업준비 잘 하시길 바랍니다.

 

 

진단서에 대해 작성을 하다보니 건강이 중요하다른 생각이 갑자기 드네요
하루하루가 예전같지 않게 건강이 안좋아 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때에 아...이제 나도 나이가 들어가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모두들 건강 잘 챙기셔서 즐겁게 생활하자고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