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정보

중국비자 체류기간 정보 - 중국비자종류별 체류기간 확인

동양천사 2014. 11. 12. 09:26

중국비자 체류기간 정보 - 중국비자종류별 체류기간 확인

 

비자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각 비자마다 중국에 체류할 수 있는 기간들이 다릅니다.
중국에 갔는데 모르고 있다가 체류기간이 넘게되면 본이아니게 불법체류가 된것이니 정말 난감해집니다.
이런 불미스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선 자신이 받은 비자의 체류기간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1] 중국관광비자는 30. 90. 180. 더블비자가 있습니다.

 

발급받은 중국관광비자에 ENTRIES 라는 곳에 01로 표시가 되어있을것이고 DURATION OF EACH STAY 라는 곳에는 030 또는 090 등으로 표시가 되어있을것입니다.

 

1번 중국을 다녀올수 있는 비자이고 체류기간은 30 또는 90일을 표시한 내용입니다.

 

그러므로 ENTRIES 01   DURATION OF EACH STAY 030 으로 표시가 되어있다면 1번사용 가능하고 중국에 가서 30일 체류할 수 있는 비자입니다.

 

--> 관광비자 발급을 원하신다면 확인
링크] 중국관광비자 - 중국여행가려면 중국비자(L30) 필요, 중국관광비자 발급

 


[2] 중국복수비자는 6개월, 1년 복수비자가 있습니다.

 

복수로 사용가능한 비자이고 6개월복수비자는 6개월동안 사용가능하고 1년복수비자는 1년동안 사용가능합니다

 

중국에 체류 할 수 있는 기간은 30일 입니다.

 

그러므로 중국에 자주 왔다갔다 할 수 있는데 한번 중국에 갈때에 30일안에 출국해야 하는 비자입니다.

성인분, 회사다니는 분에 한해 발급되는 비자입니다.


--> 복수비자 발급을 원하신다면 확인
링크] 중국복수비자 발급 정보-상업 목적으로 중국을 자주 갈 때 중국 복수비자 발급

 


[3] 취업,유학(X1),동반(Q1,S1) 비자

 

상기비자의 경우는 한국에서 발급된 비자를 가지고 중국에 가서 30일 안에 중국거류비자로 변경을 해야 하는 비자입니다.


변경을 못하면 불법체류가 되는것이므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3-1] 유학(X2), 동반(Q2,S2) 비자

 

상기비자의 경우는 단수비자 형태로 1번만 사용이 가능하고 비자에 체류기간이 표시되어있습니다. 그 기간동안 체류할 수 있습니다.


예로 X2-150 받았다면 150일 동안 체류 할수 있고 1번 사용 가능한 비자입니다.


그외 여러가지 비자가 있습니다만 많이 사용 안하는 경우이므로 패스 하겠습니다.

이상 중국비자 체류기간 정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