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사업자등록증명원(사업자등록증) 공증 및 상용인증 절차

동양천사 2011. 4. 20. 20:08

사업자등록증명원(사업자등록증) 공증 및 상용인증 절차

중국에서 한국회사의 사업자등록증명원(사업자등록증명)이나 혹은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 직원을 중국에 인사발령시 회사를 확인하기 위해서 필요한 경우도 있겠고, 중국에 법인회사를 설립하는데도 필요할수도 있겠습니다.
기타 여러 이유로 한국의 사업자등록증명원(사업자등록증명)이나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할수가 있겠습니다.

위서류를 중국에서 사용하기 위해선 그냥 발급이나 복사를 해서 보내는 것이 아닌 한국에서 공증을 하고 중국영사관 도장을 맡아서(상용인증) 발송해야 하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사업자등록증) 공증 및 상용인증 절차  


중국내에서 위서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중국영사관의 인증이 필요합니다.

중국영사관 인증을 받는절차

1. 우선적으로 중국어 번역공증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번역은 본인이 하셔도 되고 혹은 번역사 사무실에 대행으로 맡겨서 번역을 받으시면 됩니다.

2. 번역본과 원본을 들고 공증사무실에 가셔서 공증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3. 공증받은 서류를 한국외교부 인증을 받습니다.

4. 한국외교부 인증 받은 서류를 중국영사관 인증을 받습니다.
중국영사관의 경우 개인접수를 받지 않으므로 대행처 접수하셔야 하겠습니다.
(중국에서 사용할 회사 서류의 공증, 상용인증 관련 문의는 동양여행사 02-318-0126)

중국영사관 인증시 회사관련 서류는 민사인증이 아니고 상용인증을 받으셔야 하겠습니다.
상용인증이라 해서 인증절차가 바뀌고 하는것은 아니지만 비용이 조금 추가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아래의 서류들과 함께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으로 회사 인사발령시에는 인사발령서와 범죄경력증명수사경력조회 회보서 혹은 여권등의 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있을것이고

중국에 회사를 설립한다고 한다면 위서류와 금융거래확인서,여권등 기타 다른 서류들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것입니다.

중국에서 어떤 서류들이 필요한지는 콕 찍어서 말씀드릴수가 없는것이 중국에서 요구하는 서류들이 바로 필요한 서류이기 때문입니다.

지역에 따라 많은 차이가 나므로 어떤서류가 필요한지는 중국 현지에서 확인후 공증, 상용인증 하셔야 할것입니다. (중국에서 사용할 회사 서류의 공증, 상용인증 관련 문의는 동양여행사 02-318-0126)

이상 사업자등록증명원(사업자등록증명)과 사업자등록증의 공증, 한국외교부 인증, 중국영사관 상용인증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관련글
중국대사관인증 관련 정보 - 중국에서 한국서류 사용시 대사관인증 방법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