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정보

마늘효능] 습관처럼 먹는 마늘..한국인의 건강을 책임진다. 마늘의 여러가지 효능!

동양천사 2011. 4. 15. 14:57

마늘효능] 습관처럼 먹는 마늘..한국인의 건강을 책임진다. 마늘의 여러가지 효능!

한국인이 즐겨 먹는 음식에 마늘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김치를 비롯해 국이나 탕을 끓일때도 마늘이 없으면 왠지 맛이 심심하게 느껴지고 빠진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해외여러 나라를 가다보면 그나라만의 독특한 향이 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아마도 마늘향이 나지 않을까 생각될정도로 마늘은 한국인이 많이 먹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의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마늘..그냥 생각없이 넣어 먹는 마늘.. 음식에 습관처럼 넣는 마늘..
거의 모든 음식에 들어가기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지 모르지만 마늘의 효능은 생각했던 것보다 더 탁월하다고 합니다.
마늘효능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마늘효능] 마늘의 여러가지 효능!  





마늘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라면이 생길정도로 일본에서는 마늘의 효능을 인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항암효과까지 있다고 하는 마늘의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피로회복, 체력증강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중 알라신은 비타민B1(티아민)과 결합하게되면 알리티아민이라는 성분을 만들어 냅니다.
알리티아민은 우리몸 체내에 저장되어있다가 피로할때나, 기력이 빠져있을때 적절히 사용되어 우리몸의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혈액을 맑게해주고 혈액순환촉진

마늘은 HDL콜레스테롤을 높여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관내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그래서 깨끗한 혈액의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혈관계질환인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관계 질환에 의해 발생되는 성인병인 심근경색, 협심증, 심장마비, 뇌경색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노화 방지

마늘의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노화를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피부가 노화되어 발생되는 주름을 예방해주어 피부를 맑고 곱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함암작용

항암작용을 가진 디아릴디설파이드, 셀레늄, 유기성 게르마늄의 성분이 마늘에 포함되어 있어 암을 억제하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살균효과

알라신이 함유되어 있는 마늘은 항균및 살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페니실린도 함균.살균효과가 있다고 잘 알려져있는데 알라신은 페니실린보다도 더 강력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외 당뇨, 성인 남성의 정력증강, 다이어트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을 생으로 먹을시 주의사항>

마늘을 생으로 먹을 경우 위에 자극을 줄수 있어 위가 좋지 않은분들에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생으로 먹을 경우 하루 권장량은 1~2개 입니다.

빈속에 생마늘을 드신다면 위가 상할수 있으므로 생마늘을 드시려면 식후에 드셔야 하겠습니다.

마늘을 많이 드시고 싶다면 굽거나 숙성시켜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늘의 성분중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소량은 우리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반면, 많이 먹게되면 독성을 가진다고 하니 마늘을 필요이상으로 많이 먹는 것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셀레늄 하루 권장 섭취량 약 50μg)

또한 내부출혈이나 수술을 해야할 경우에는 마늘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하겠습니다. 마늘에는 피를 응고시키지 못하게 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주의가 요합니다.

참고로 삼겹살엔 마늘이 최고죠!^^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