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 체류중인 중국인 여권연장 정보(중국여권연장)
 
한국 합법체류중인 중국분의 여권이 기간이 다되어 간다면 여권을 연장하셔야 하는데요.
중국여권연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중국여권 연장은 한국에 있는 중국영사관에서 발급해 주는데요.
중국여권연장은 대행처 대행이 안되고 꼭 본인이 직접 중국영사관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현재 중국영사관은 서울,부산,광주에 3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외국인등록증을 가지고 계신 분에 한해서 여권연장을 해줍니다.
불법체류거나 외국인등록증이 없다면 여권을 연장할수 없습니다.


중국 여권 연장


<2017년부로 중국영사관 가지전에 방문예약해야 하는걸로 바뀌었으니 주의하세요>


1. 2007년 1월 1일부터 여권연기수속은 폐지되었습니다. 그러므로 한국에서 중국 여권연장을 한다면 유효기간이 10년인 신여권으로 발급됩니다.

2. 여권 수속은 반드시 본인이 영사관에 직접 와서 신청해야 합니다.
   (과거 여행사 대행이 가능하였으나 현재에는 반드시 본인이 직접 신청하여야 합니다.)

3. 중국여권연장시 필요서류
- 여권 원본과 복사본 1부(연장한 경우에는 연장란도 복사해야 합니다)
- 외국인등록증 원본 과 앞뒷면 복사본 1부 혹은 3개월이상 유효한 비자 복사
- 여권신청서 1부 작성(영사관에 신청서 있음)
- 여권용 사진 3장(흰색 배경,귀보이게끔 여권용사진으로)

4. 영사관 업무시간

여권 접수시간(접수시)
월요일 - 금요일 오전 9시-오전 11시 30분(서울,부산,광주 영사관의 경우)
월요일 - 목요일 오후 1시 30분-오후 3시 (서울영사관의 경우만 가능 - 확인요망.되도록 오전에 가세요.)
  
여권 발급시간(찾을시)
월요일 - 금요일 오전 9시-오전 11시 30분

5. 비용 42,000원

6. 발급시간 7일

7. 여권 수령 시 반드시 영사관에서 발급한 접수증을 가지고 와야 합니다.(접수증 분실 조심)

8. 중국여권 여권만료일 기준 6개월 미만부터 여권연장하러 가시면 되겠습니다.
실수로 여권만료일이 약간 지난경우에도 연장수속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지났더라도 당황해하지 마시고 빨리 영사관을 방문하셔서 여권연장신청하시기 바랍니다.

9. 중국여권 연장 하고 1주일 후에 찾으러 가시기 힘드신 분들은
여권연장 접수하는 당일날 찾아서 우편보내주는 서비스(우편대행)를 맡기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여권연장하시면서 우편대행 서비스에 대해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여권이 발급된 후에는 바로 여권의 각 항목을 확인하시고, 만일 틀린 곳이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창구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1. 여권연장하면 10년짜리 신여권과 구여권(약간 짤려서)이 같이 나옵니다. 구여권에 중요한 사항들이 있으므로 신여권과 구여권을 같이 가지고 다니시기 바랍니다.(구여권 분실 주의)


중국여권연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한 중국대사관(02-738-1038)에 문의를 하시거나(전화통화어려움) 중국대사관 홈페이지중 여권발급에 관한 안내문 참고하세요.
http://www.chinaemb.or.kr/chn/lsqz/ls_zgzj/

저희 여행사에서는 중국분들 여권연장이나 예약업무는 도와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화를 주셔도 설명을 드릴수가 없으니 다른 곳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