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재학증명서, 재원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필리핀 아포스티유

동양천사 2023. 1. 23. 14:43

재학증명서, 재원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필리핀 아포스티유

 

안녕하세요IUY

 

좋은 사람들을 만났다고 즐거워할 수 있는 오늘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해외에서 학교를 다녀야 한다면 한국에서 다녔던 학력을 확인해 주어야 할 것입니다.
편입을 해야 한다거나 해외 학교를 다녀야 할때에 졸업증명서를 많이 요구할 텐데요
한국에서 학교를 다니다가 중간에 옮겨야 한다거나 편입을 한다거나 한다면 재학증명서, 재원증명서로 확인해 주어야 할 것입니다.

 

한국에서 발급된 서류를 해외에 제출하기 위해서는 번역 공증, 대사관공증, 아포스티유 같은 절차를 거친 서류로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필리핀에 제출하기 위해서 재학증명서 서류의 영문으로 번역공증 받고 아포스티유 받는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학교에 편입, 입학 등을 하려고 한다면
한국내에서 발급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생활기록부 등의 여러 가지 서류들을 제출하라고 할 것인데요 이때에 아래와 같은 진행된 서류로 제출되어야 할 것입니다.

 

아포스티유 진행 절차

 

1. 해외 학교에서 요구하는 국내 서류들을 발급해 줍니다.

 

2. 번역 및 번역공증 받기
영어권 나라에 제출되는 경우가 많아서 보통 영문으로 번역을 하여 번역공증받습니다.
해당 나라의 언어로 번역이 되어야 한다면 해당 언어로 번역을 진행하셔야 할것입니다.

 

3. 아포스티유 받기
번역공증 된 서류에 필리핀은 협약이 체결되어 있는 나라이기에 아포스티유를 받으면 되겠습니다.

 

학교에 제출하는 경우에 번역공증까지 받은 서류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을수 있겠습니다.
현지에서 사용하려는 곳에서 어떤 진행을 거쳐서 제출해야 하는지 확인후 처리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사관공증등을 받아오라고 한다면 아포스티유까지 받은 서류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지에서도 잘 모르겠다 한다면 위 진행된 서류로 제출하시면 큰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해외에서 사용하는 서류이기에 많은 경험이 있는 곳에 문의하셔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요번에 의뢰를 주신분은 유치원 재원증명서를 필리핀에서 사용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아직 나이가 어려서 재학증명서가 아닌 것으로 보이고요
필리핀에 학교를 다니시려고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영문으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받아달라고 하셨고
아포는 본인이 직접 처리하시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물어보니 영어로 번역해서 공증진행까지만 해달라고 하셨기에 그렇게 진행해 드렸네요

 

 

 

 

보통 학교에 편입을 하기 위해서는 언제까지 학교를 다녔는지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또는 생활기록부의 영문으로 번역해서 번역공증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겠고요
또는 아포까지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학교에 제출하시는 분들은 공증처리까지만 요구를 많이 하시더라고요

 

한국 문서가 해외에서 적용되기 위해서는 외교부 인증 확인이 필요할 수 있으니
이 부분 꼭 확인을 하셔서 다시 진행하셔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학교를 다니고 있다는 재학증명서, 재원증명서 서류의 영어로 번역해서 공증 진행하는 절차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